자주 묻는 질문

Q

‘소프트웨어야 놀자’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과 데이터,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에서 직접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일상에서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Q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모든 서비스는 네이버와 페이스북 아이디를 연동을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에서는 별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보관하고 있지 않으며, 네이버와 페이스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각 사이트의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정보 수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회원정보 수정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하신 경우 회원정보 수정이 어렵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Q

모바일 기기로 소프트웨어야 놀자를 이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 기기로도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 등 일부 기능은 제한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모든 콘텐츠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소프트웨어야 놀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Q

오프라인 수업을 듣고 싶어서 본인 인증을 하려고 하는데 아이가 핸드폰이 없어요.

회원가입을 부모님 계정으로 진행하신 뒤 ‘마이페이지 > 프로필 수정하기’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수업 신청서 작성 시 ‘자녀가 수업에 참여합니다.’를 선택하여 자녀 정보를 신청서에 작성해주세요.

Q

수강신청을 했는데 바로 수업을 들으면 되는 건가요?

선착순 마감 수업의 경우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승인완료 상태가 됩니다. 다만, 참가자 선정 수업의 경우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 승인대기 상태가 됩니다. 운영자가 수강 승인을 하여 ‘승인완료’ 상태가 되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신청한 수업’ 페이지에서 신청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Q

수료증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수료한 수업’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그동안 신청하거나 수강했던 수업들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소프트웨어야 놀자 서비스 이용에 문의가 있어요.

소프트웨어야 놀자 이용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관련 내용을 play_sw@connect.or.kr 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