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화: 칠교놀이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온라인특별영상)

칠교놀이 프로그램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2016.01.25
동영상 설명

[학습목표]

  1. 좌표와 각도의 개념을 알고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다.
  2. 칠교놀이 프로그램에 알맞은 코드를 짤 수 있다.
  3. 제시된 프로그램을 완성하기 위해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학습내용]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해결하거나 더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처음부터 완성된 모습으로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중간 중간에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패치를 하기도 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경쟁하기도 합니다.
학생들은 처음에 이야기나 기존에 경험한 게임 만들기에 집중하지만 비슷한 프로그램들을 계속 만들어 내면서 흥미를 잃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민해 보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이나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학생들의 사고력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차시에서는 게임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수학적 학습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칠교놀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영상 목록

EBS 로고 EBS 대한민국 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내 꿈의 파트너’

새롭고 차별화된 창의·인성 교육 콘텐츠로 전 국민의 미래를 함께 설계합니다.

연관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