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야구 코딩 리그: 엔트리·바이브코딩 전략 비교
- 수업 대상
- 초등 교/강사 ~
- 수업 기간
- 2026년 12월02일 (수) 19:00 ~ 2026년 12월02일 (수) 21:00
- 수업 장소
- 온라인 교육입니다
- 신청 기간
- 2025년 11월21일 (금) 00:00 ~ 2026년 12월01일 (화) 15:00
- 모집 인원
- 500명
엔트리 활용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모델 만들기 실습을 통해
데이터 기반 AI 수업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엔트리를 활용한 데이터 전처리, 분석과 데이터 활용법을 알려드립니다.
- 데이터 과학과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실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엔트리로 인공지능 모델을 만들어 보는 실습 중심의 수업입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엔트리 수업을 막 시작하거나 더 깊이 있게 활용하고 싶은 선생님
- SW,AI융합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운영하고 싶은 선생님
- 엔트리와 바이브코딩의 명확한 선택 기준이 필요한 선생님
- 보드게임 등 실습 활동을 교과와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싶은 선생님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입문 단계를 넘어 엔트리를 교과와 깊이 있게 융합하는 사례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엔트리와 바이브코딩의 특성을 비교하여 상황에 최적화된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활동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코딩이 낮선 학생도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는 프로젝트 수업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의는 아닙니다]
- 단순 기능 암기 위주의 기술 중심 강의가 아닙니다.
- 과정없이 AI 자동 생성 결과만 추구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 전문가를 위한 고난도 알고리즘 및 심화 코딩 강의가 아닙니다.
- 특정 플랫폼을 영업하거나 홍보하는 목적의 연수가 아닙니다.
[교육 상세]
1교시ㅣ19:00-19:50ㅣ엔트리로 보는 AI,데이터 융합 수업 시연ㅣ노연수 님ㅣ하
2교시ㅣ20:00-20:50ㅣ엔트리 제작에서 바이브코딩으로 변환하여 비교ㅣ박세미 님ㅣ중
[준비 사항]
- 실습을 위해 개인 노트북 또는 태블릿 지참이 필수입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엔트리와 구글 회원 가입 후 아이디를 준비해야 합니다.
- 엔트리는 웹사이트, 바이브코딩은 구글 앱스크립트(확장 프로그램)를 사용합니다.
- 모든 실습은 크롬(Chrome) 브라우저 환경에서 진행됩니다.
[공지 사항]
- Zoom으로 진행되며, 수업 링크는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연락처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본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 이수증이 발급됩니다.
- 교육 이수증은 7~14 영업일 이내로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성명으로 발급됩니다.
[확인 방법] 마이페이지> 수료한 수업> 수료증 보기
- 제한 인원으로 운영되는 강의로, 많은 분들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당일 노쇼는 지양해주세요.
※ 수업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teachers_lab@naver.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중
1회차
- 교육일정
- 2026.12.02 19:00 ~ 21:00
- 신청인원
- 3명 신청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