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로 시작하는 코딩, 스마트 놀이공원 프로젝트
- 수업 대상
- 초등 교/강사 ~ 학부모
- 수업 기간
- 2025년 11월18일 (화) 19:00 ~ 2025년 11월18일 (화) 21:00
- 수업 장소
- 온라인 교육입니다.
- 신청 기간
- 2025년 11월05일 (수) 00:00 ~ 2025년 11월17일 (월) 15:00
- 모집 인원
- 500명
변수, 조건문, 반복문 등 기초 개념을 놀이처럼 배우며,
엔트리 활용법과 창의융합형 수업 설계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놀이공원 속 문제를 코딩으로 해결해요!
: 실제 놀이공원의 밀집도, 운행 점검 문제를 창의적인 코딩 아이디어로 해결해 봅니다.
- 엔트리 입문, 이렇게 시작해요.
: 변수, 조건문, 반복문 등 기초 개념을 놀이공원 시뮬레이션으로 익혀줍니다.
- 놀이처럼 배우는 문제해결 중심 수업 설계
: 문제 발견- 아이디어 발상- 코딩- 구현 과정을 통해 창의융합형 수업을 설계합니다.
- 학생주도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수업
: 학생이 협력해 문제를 정의하고 코딩으로 해결책을 만드는 프로젝트형 수업을 소개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코딩 교육이 처음이지만, 기초부터 단계별로 배우고 싶은 선생님
- 놀이공원 테마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재미있는 SW수업을 만들고 싶은 선생님
-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수업을 설계하고 싶은 선생님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AI,SW수업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막막해요"
: 놀이공원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수업의 단계별 설계와 진행방법을 배울수 있어요.
- " 엔트리 사용법을 직접 익힐 시간이 부족해요"
: 실습 중심의 엔트리 활용을 통해 기본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어요.
- " 이론만 가르치는 수업이 아니라 실제 활용 능력을 키워주고 싶어요"
: 밀집도 알림, 안전 점검 시스템 등 예시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수업을 할수 있어요.
[이런 강의는 아닙니다]
- 복잡한 알고리즘이나 심화 코딩을 다루는 과정이 아닙니다.
: 엔트리 기본 블록 사용법부터 시작하는 기초 강의입니다.
-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활용해야 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 엔트리만으로 실습이 가능하며 별도 교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엔트리의 모든 기능을 완전 정복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 변수, 조건문, 반복문 등 핵심 기능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교육 상세]
- 1교시 (19:00-19:50) 놀이공원 속 다양한 문제 해결하기 수업 사례/ 신다윤 님/ 난이도 하
- 2교시 (20:00-20:50) 놀이공원 속 다양한 문제 해결하기 실습/ 신다윤 님/ 난이도 하
[준비 사항]
- PC 또는 노트북,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해주세요.
- 수업 전 엔트리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세요.
[공지 사항]
- Zoom으로 진행되며, 수업 링크는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연락처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본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 이수증이 발급됩니다.
- 교육 이수증은 7~14 영업일 이내로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성명으로 발급됩니다.
[확인 방법] 마이페이지> 수료한 수업> 수료증 보기
- 제한 인원으로 운영되는 강의로, 많은 분들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당일 노쇼는 지양해주세요.
※ 수업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teachers_lab@naver.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마감
1회차
- 교육일정
- 2025.11.18 19:00 ~ 21:00
- 신청인원
- 96명 신청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