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환경 데이터 과학자 되기
- 수업 대상
- 초등 교/강사 ~ 중등 교/강사
- 수업 기간
- 2025년 10월02일 (목) 19:00 ~ 2025년 10월02일 (목) 21:00
- 수업 장소
- 온라인 교육입니다.
- 신청 기간
- 2025년 09월15일 (월) 00:00 ~ 2025년 10월01일 (수) 08:00
- 모집 인원
- 500명
국어 교과 속 기후 데이터를 분석해 탐구보고서를 작성하고,
읽기, 쓰기, 발표 역량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께 확장하는 과정을 배워보세요.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고교 수업에서 바이브코딩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보고서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소개합니다.
- 학생들이 기후 데이터를 불러와 탐구보고서로 재구성한 수업 흐름을 경험합니다.
- 단순 코딩을 넘어 읽기, 쓰기, 발표 역량과 연결된 국어 문해력 확장 수업 과정을 경험합니다.
-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와 기후 감수성을 함께 키운 경험을 소개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국어 교과에서 프로젝트형 수업을 기획하고 싶은 선생님
- 코딩 지식이 없어도 바이브코딩, 데이터 분석을 교과와 연계하고 싶은 선생님
- 국어 시간에 탐구보고서, 데이터 읽기, 시각화 표현을 접목하고 싶은 선생님
- 기술보다 수업 설계와 수업 설계와 운영 흐름에 초점을 두고 싶은 선생님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국어 교과에서도 데이터 기반 탐구, 쓰기 활동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주제 설정부터 발표까지 단계별 프로젝트형 수업 모델을 제시합니다.
-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탐구하고 글을 쓰는 과정을 설계해볼 수 있습니다.
- 단순 기술 강의가 아닌, 교과 수업에 적합한 활용 흐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강의는 아닙니다]
- 파이썬 문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가르치는 순수 코딩 강의가 아닙니다.
- 환경학, 기후과학의 전문 이론을 다루는 학문 연구 중심 강좌가 아닙니다.
- 완성된 템플릿이나 교안을 그대로 제공하는 일방향 전달식 수업이 아닙니다.
- 특정 소프트웨어 사용법만 익히는 기술 매뉴얼 강의가 아닙니다.
[교육 상세]
- 1교시 (19:00-19:50)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 설계와 운영 / 이대형 선생님 / 난이도 상
- 2교시 (20:00-20:50) 교과 적용 전략 및 교사 실습 / 이대형 선생님 / 난이도 상
[준비 사항]
- PC 또는 노트북,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해 주세요.
- Google계정을 활용해 Streamlit,GitHub에 미리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지 사항]
- Zoom으로 진행되며, 수업 링크는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연락처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본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 이수증이 발급됩니다.
- 교육 이수증은 7~14 영업일 이내로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성명으로 발급됩니다.
[확인 방법] 마이페이지> 수료한 수업> 수료증 보기
- 제한 인원으로 운영되는 강의로, 많은 선생님들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당일 노쇼는 지양해주세요.
※ 수업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teachers_lab@naver.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중
1회차
- 교육일정
- 2025.10.02 19:00 ~ 21:00
- 신청인원
- 4명 신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