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 프로젝트 수업
- 수업 대상
- 중등 교/강사 ~ 중등 교/강사
- 수업 기간
- 2025년 08월21일 (목) 19:00 ~ 2025년 08월21일 (목) 21:00
- 수업 장소
- 온라인 교육입니다.
- 신청 기간
- 2025년 07월28일 (월) 00:00 ~ 2025년 08월20일 (수) 08:00
- 모집 인원
- 500명
공공데이터로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피지컬 컴퓨팅과 앱 기획으로 해결책을 제안하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을 소개합니다.
데이터 리터러시와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함께 키우는 지역 기반 융합 수업을 경험해보세요!
[이런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지역사회 문제를 데이터와 기술로 풀어보는 리빙랩 프로젝트 수업을 소개합니다.
- 공공데이터 분석부터 아이디어 기획, 피지컬 컴퓨팅・앱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학생이 주도하는 전 과정을 담았습니다.
-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해 데이터 리터러시와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는 실제 수업 사례를 공유합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지역 문제 해결형 수업에 관심 있으신 인문・사회 교과 선생님
- 데이터 분석과 피지컬 컴퓨팅을 접목한 프로젝트 수업을 기획하고 계신 선생님
- 학습자 주도형 수업 설계와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에 관심 있으신 선생님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중・고등 수업에서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 실제 데이터를 비교·분석하며, 공공데이터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개념 기반 수업 설계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실제 수업에 적용 가능한 체크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이런 강의는 아닙니다]
- 이론 중심의 개념 기반 수업 강의가 아닙니다.
- 수업 설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 실천형 강의입니다.
- 완성된 정답을 제공하기보다, 수업 속 문제 해결 과정을 함께 설계해보는 강의입니다.
[교육 상세]
[준비 사항]
- 실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PC 또는 태블릿을 통한 참여를 권장드립니다.
[공지 사항]
- Zoom으로 진행되며, 수업 링크는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연락처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본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 이수증이 발급됩니다.
- 교육 이수증은 7~14 영업일 이내로 수업 신청 시 기입하신 성함으로 발급됩니다.
- 제한 인원으로 운영되는 강의로, 많은 선생님들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당일 노쇼는 지양해주세요.
※ 수업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teachers_lab@naver.com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중
1회차
- 교육일정
- 2025.08.21 19:00 ~ 21:00
- 신청인원
- 135명 신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