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배워요 우리 지역 수업 찾기 너도 할 수 있어, 포켓몬 마스터!
기관수업

너도 할 수 있어, 포켓몬 마스터!

한 때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게임, 포켓몬GO를 모티브로 하여 자신의 특색을 살린 나만의 포켓몬GO를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아요.

카테고리
텍스트코딩
수업준비사항
노트북 지참 필수/ 필요 프로그램 준비 필수
수업대상
고등 1학년 ~ 성인
수업장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86 소셜캠퍼스온 서울
접수기간
2019년 12월21일 (토) 00:00 ~ 2019년 12월31일 (화) 00:00
수업기간
2020년 01월04일 (토) 13:00 ~ 2020년 02월29일 (토) 17:00
모집인원
10명
수업 총 비용
무료
* 외부 사이트에서 수업 신청합니다.

수업 상세 내용

필수수업 내용

혹시.. 포켓몬 좋아하세요?

한 때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게임, 포켓몬GO를 모티브로 하여 자신의 특색을 살린 나만의 포켓몬GO를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아요. 상상만 했던 포켓몬을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보증금 제도가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지원시 참고 해 주세요

필수수업 대상자/
수업 상세 설명

어떤 사람이 들으면 좋을까요?

게임을 좋아하고, 무엇보다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 는 생각과 의지를 가지고 계시다면 저희 강의를 꼭 들어 보세요.

게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감을 못잡고 계신 당신. 핸드폰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AR 세계를 즐겨보고 싶은 당신! 특히 더욱 환영합니다!

포켓몬 마스터 커리큘럼은 대학생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 고등학생의 경우 난이도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얼마나 진행하나요?

저희는 총 8차시로 진행하며, 매 차시당 4시간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에요. ( 진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물론, 쉬는 시간도 충분히 있답니다 :)

  • 1차시 : 2020년 01월 04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2차시 : 2020년 01월 11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3차시 : 2020년 01월 18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4차시 : 2020년 02월 01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5차시 : 2020년 02월 08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6차시 : 2020년 02월 15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7차시 : 2020년 02월 22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 8차시 : 2020년 02월 29일 (토) 오후 1시 ~ 5시 (4시간)

준비물

  • 0차시 가이드북에 따른 준비 ( 제공해 드릴 가이드를 따라, 필요한 이미지나 프로그램등을 미리 준비해주셔야 해요! )

차시 별 정보

1차시 - 무엇을 만들어 볼까요?

저희가 만들 AR게임이 어떤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만의 목표를 정해봐요!

  • 우선 서로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 저희가 앞으로 해나가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봐요.
  • 기본적인 코딩 지식을 함께 공부하며 기초 지식을 쌓아요!

2차시 - 조금 더 알아봐요.

저희가 사용할 Unity라는 프로그램과 코딩에 대해 조금 더 심도있게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 반복문이나 클래스와 조금 더 친해져봐요.
  • Unity로 뭘 할 수 있을까요? 함께 알아봐요!

3차시 - 저는 지금 어디있나요?

스마트폰 지도를 보면 GPS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이젠 듣는게 아닌 직접 사용해봐요!

  • GPS를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 가상 조이스틱을 사용해서 움직여봐요!

4차시 - 내가 어딘지 알려줘요!

포켓몬GO를 해본 친구라면 포켓스탑이 뭔지 잘 알거에요. 이번에는 저희가 있는 곳에 저희만의 포켓스탑을 만들어봐요!

  • 이전 시간의 GPS기능을 사용하여 포켓스탑을 건설해봐요!

5차시 - 야생의 "설리번"이 나타났다!

이미 있는 포켓몬을 쓰기엔 재미없죠? 여러분만의 독창적인 포켓몬을 카메라를 통해 현실에서 만나봐요!

  • 여러분이 직접 제작한 포켓몬을 핸드폰에 띄워봐요!
  • AR카메라를 통해 실제 사물 위에 포켓몬을 올려봐요!

6차시 - 넌 내꺼야!

포켓몬이 도망가지 않게 직접 잡아봐요!

  • 포켓볼을 만들고 드래그하여 던지는 게임을 만들어봐요.
  • 포켓몬을 포켓볼 속에 어떻게 넣을까요? 함께 알아봐요!

7차시 - 포켓몬도 쉬어야죠? 나만의 테라리움!

저희와 함께 들판에서 뛰어다니는 포켓몬을 구경해요!

  • 잡은 포켓몬을 뛰놀게 할 수 있는 테라리움을 만들거에요.

8차시 - 이제는 마무리의 시간이에요!

지금까지의 많은 시간들을 통해 얻어낸 결과물을 함께 감상해볼 시간이에요! 여러분들의 포켓몬을 공유해봐요.

  • 지금까지 만든 부분 중 부족한 부분을 저희와 함께 보강해볼거에요.
  • 여러분들이 만든 게임을 핸드폰을 통해 즐겨봐요!
필수주관/
강사 프로필

2015년 11월

설리번 프로젝트 설립

2015년 12월

Microsoft YouthSpark 파트너쉽 체결

Microsoft-JA Korea 주관 Hour Of Code 행사 스태프

2016년 1월

설리번 프로젝트 1기 교육봉사 진행

2016년 7월

설리번교육연구소 설립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선정

2016년 8월

디지털사회혁신랩 1기 창업팀 선정

2016년 12월

Microsoft-JA Korea-미담장학회-설리번 공동주관
Hour Of Code 행사 진행

안산 강서고등학교 ‘Hour Of Code:App Lab’교육 진행

2017년 1월

포스텍 영재기업인교육원(PCEO) 코딩 교육 세션 진행

2017년 1월 -  2월

설리번 프로젝트 2기 교육봉사 진행

2017년 5월 -  6월

Microsoft-JA Korea-설리번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딩교육

ReImagine Your World with Code 진행

2017년 11월

비영리 임의단체 ‘설리번교육연구소 설립

담넘어 개꿈클래스 코딩 교육 전담 진행

2017년 12월

Microsoft-JA Korea-설리번 공동주관 ‘Hour Of Code’행사 진행

2018년 1월 - 2월

설리번 프로젝트 3기 교육봉사 진행

2018년 2월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설리번 프로젝트 합류

2018년 3월

설리번 프로젝트 4기 교사(설리번) 선발

2018년 5월

설리번 프로젝트 에듀톤 진행

2018년 8월

설리번 강릉 코딩캠프(깅릉코딩) 진행

2018년 11월

CJ올리브네트웍스-한양대학교 X2O해커톤 공동주관

2019년 1월

설리번 프로젝트 4기 교육봉사 진행

공지사항

* 교육생 선발은 수업시작 4-5일 전 무작위 추첨하여 선발 결과 안내드립니다.

기타

* 노트북은 개별 지참해야 합니다.
* 10명 이하가 신청시 폐강 될 수 있습니다. 폐강시 개별 안내드립니다.

연관수업

등록된 연관수업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