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프트웨어야 놀자, ‘엔트리를 이용한 인공지능 교육 활동 with KERIS’ 연수 추진

2021.06.16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재단법인 네이버커넥트(이사장 조규찬, 이하 네이버커넥트재단)과 인공지능(AI)교육의 학교 현장 확산을 위해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엔트리를 이용한 인공지능 교육 활동 with KERIS’ 온라인 연수를 추진한다.

이번 교육 행사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인공지능 교육을 교사들이 친숙한 엔트리 블록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교구를 이용하여 시작할 수 있도록 KERIS의 인공지능(AI)교육 교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지난 2020년 6월 양 기관은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및 SW·AI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공지능(AI)교육 상호협력업무협약(MOU)을 하였으며, 업무 협력의 결과물로 『초등 교사를 위한 KERIS와 시작하는 인공지능 교육』인공지능 교육 교재를 출간한 바 있다.

올해에는 작년의 성과를 더욱 발전시켜 소프트웨어야 놀자 오픈클래스의 일환으로 저자와 함께하는 ‘엔트리를 이용한 인공지능 교육 활동 with KERIS’를 초등학교 교원 및 강사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엔트리를 이용한 인공지능 교육 활동 with KERIS’는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홈페이지에서 6월 16일(수)부터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