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Edu Contents Contest

SECC 2020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콘테스트

AI기술을 이해하고 데이터를 활용해보는 경험!
엔트리를 활용한 재치 있고 기발한 콘텐츠를
기다립니다.

수상자 확인

공모 방법 및 유의사항

  • 1. 제작하기

    엔트리의 인공지능 또는 데이터 분석 기능
    활용한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2. 공유하기

    직접 만든 엔트리 작품을 ‘공유하기 >
    작품 공유하기’
    에 공유합니다.
    (*수업 지도안 부문 포함)

  • 3. 제출하기

    우측 상단의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폼에 엔트리 작품 링크 입력 또는 수업
    지도안을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 유의사항
  • 본 공모전은 개인 공모이며, 한 명당
    하나의 콘텐츠만 공모 가능합니다.
  • 공모 부문에 안내된 필수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표절 콘텐츠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수업 지도안에 포함된 엔트리 사작품을
    작품 공유하기에 공유해 주셔야 합니다.
  • 저작권에 위배되는 이미지나 오디오
    파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제작 Tips

  • AI기술과 DATA의 기본 개념 Hello AI World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 교재 인공지능&데이터 클래스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을
    가르치는 교사를 위한
    교재입니다.

  •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인공지능 활용

    AI기술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모델 학습

    데이터를 분류하는 모델을
    학습시키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제작 Tips

AI기술과 DATA의 기본 개념부터,
엔트리의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기능에 대해 모두 알려드려요!

AI기술과 DATA의 기본 개념 브릿지 페이지 이미지
AI기술과 DATA의 기본 개념

Hello AI World

10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인공지능!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누구나 쉽게 AI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교재 이미지
교재

인공지능&데이터
클래스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을 가르치는 교사를 위한 교재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젝트 중심으로
구성된 수업 교안과 워크시트를
제공합니다.

누구나 쉽게 AI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이미지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인공지능 활용

인공지능 기술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쉽게 AI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이미지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모델 학습

머신러닝의 학습 방법 중 지도학습을
체험하는 기능으로 데이터를 분류하는 모델을
학습시키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AI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이미지
엔트리로 시작하는 AI&DATA

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여 시각화하고
분석해봄으로써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쉽게 AI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영상입니다.

event!

Play with AI & DATA 챌린지

직접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경험을 쌓고 싶다면, 챌린지에 참여해보세요!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AI와 DATA 체험 또는 교육을 받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분께 네이버페이 10,000포인트를 드립니다!
* 챌린지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전하기’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 AI 기술체험 배경 이미지
    AI기술 체험
    엔트리 작품, 네이버 클로바 데모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AI기술을 체험하고 PC 캡쳐화면 또는
    체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인증해주세요.
    도전하기
  • AI교육 코스 정주행 배경 이미지
    AI교육 코스 정주행
    학생 또는 교사/강사 대상 교육 콘텐츠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인증해주세요.
    도전하기

Play with AI & DATA
챌린지

직접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경험을 쌓고
싶다면, 챌린지에 참여해보세요!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AI와 DATA 체험 또는 교육을 받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분께 네이버페이
10,000포인트를 드립니다!

* 챌린지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전하기’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 AI 기술체험 배경 이미지
    AI기술 체험
    엔트리 작품, 네이버 클로바 데모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AI기술을 체험하고
    PC 캡쳐화면 또는 체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인증해주세요.
    도전하기
  • AI교육 코스 정주행 배경 이미지
    AI교육 코스 정주행
    학생 또는 교사/강사 교육 콘텐츠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인증해주세요.
    도전하기

FAQ

Q1

교대/사범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도 수업 지도안 부문에 참여 가능한가요?

네, 교대·사범대 재학생, 졸업 후 교사 임용시험을 준비 중이거나 시험합격 후 미임용된 예비교사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Q2

여러 개의 콘텐츠를 제출해도 되나요?

아니요, 한 명당 하나의 콘텐츠만 공모 가능합니다.

Q3

다른 엔트리 유저의 작품을 참고해도 되나요?

다른 유저의 작품을 일부 참고하여 만들 경우, 원본 작품의 출처를 반드시 남겨주셔야 합니다.

Q4

제출한 자료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제출한 자료에 대한 소유권 및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참가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수상작의 저작권은 비영리의 목적으로 변경이 가능한 CC BY- NC-SA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라이선스를 적용합니다.
또한,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가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Q5

공모전과 챌린지 모두 참여해도 되나요?

네! 공모전 참여자도 챌린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6

수상자는 언제, 어떻게 발표되나요?

수상자는 12월 16일(수)에 소프트웨어야 놀자 포스트를 통해 발표됩니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이오니,
참가 신청서 제출 시 이메일, 연락처 정보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Q7

공모전에 대한 기타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에 대해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play_sw@connect.or.kr 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교대•사범대 재학생 또는 졸업생도 수업 지도안 부문에 참여 가능한가요?

네, 교대·사범대 재학생, 졸업 후 교사 임용시험을 준비 중이거나 시험합격 후 미임용된 예비교사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Q

여러 개의 콘텐츠를 제출해도 되나요?

아니요, 한 명당 하나의 콘텐츠만 공모 가능합니다.

Q

다른 엔트리 유저의 작품을 참고해도 되나요?

다른 유저의 작품을 일부 참고하여 만들 경우, 원본 작품의 출처를 반드시 남겨주셔야 합니다.

Q

제출한 자료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제출한 자료에 대한 소유권 및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참가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수상작의 저작권은 비영리의 목적으로 변경이 가능한 CC BY- NC-SA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라이선스를 적용합니다. 또한,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가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Q

공모전과 챌린지 모두 참여해도 되나요?

네! 공모전 참여자도 챌린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

수상자는 언제, 어떻게 발표 되나요?

수상자는 12월 16일(수)에 소프트웨어야 놀자 포스트를 통해 발표됩니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이오니, 참가 신청서 제출 시 이메일, 연락처 정보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Q

공모전에 대한 기타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에 대해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play_sw@connect.or.kr 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기준
부문
심사기준
엔트리 작품
  • 창의성 (25)
  •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표현되었는가?
  • 완성도 (25)
  • 작품의 완성도가 높은가?
  • 활용성 (25)
  •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가?
  • 흥미성 (25)
  • 구성과 내용에 재미 요소가 담겼는가?
소프트웨어
수업 지도안
  • 기획력 (25)
  • 컨셉과 내용이 독창적으로 구성되었는가?
  • 활용성 (25)
  •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가?
  • 효과성 (25)
  •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가?
  • 흥미성 (25)
  • 구성과 내용에 재미 요소가 담겼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