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네이버 커넥트재단, AI·데이터 학습 콘텐츠 무료 공개

2020.11.06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인공지능(AI)·데이터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재단은 학생이 AI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 초중등 교사와 학부모가 AI 기초 개념을 아이에게 가르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커넥트재단은 이달 30일까지 공모전 'SECC 2020'(Software Education Contents Contest)도 연다.

'엔트리 작품 부문'에는 학생들이 블록형 코딩교육 플랫폼 엔트리를 활용한 창작물을 제출할 수 있다. '수업 지도안 부문'은 교사·강사나 교대·사범대 재학생 대상으로 AI 교수법·지도안을 공모한다.

커넥트재단은 이달 3일부터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 월드' 교사 연수도 신청을 받고 있다.

AI 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가 참가해 다른 교사들의 노하우, AI 윤리 교육, 인터뷰·토크쇼 등을 들을 수 있다.

재단 측은 연수가 총 3천명을 대상으로 하는데 접수 하루 만에 1천명 이상이 신청했다고 전했다.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학생에게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경험으로 기술의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선생님에게는 효과적인 AI 교육법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이효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