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이스크림연수원, 네이버 커넥트 재단과 'AI교육' 무료 연수 오픈

2020.11.03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박기석)는 초·중등 교원 연수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교육 직무연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AI시대를 맞아 제작된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 월드' 연수는 AI를 쉽게 이해하고 교육할 수 있는 방안을 담았다. 이번 연수는 네이버 커넥트 재단의 교육 기부로 제작됐다. 국내 AI사례뿐만 아니라 해외 AI사례까지 다뤄 폭넓은 교육 과정과 교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실제 AI개발 전문가 인터뷰 등을 통해 현장감을 살렸다.


이외에도 △AI 스피커와 AI 더빙을 활용한 수업 방법 △엔트리(Entry)를 활용한 AI 프로그램 만들기 등 교실 및 온라인 수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용 클립 영상과 학습지 등을 제공한다.

연수에는 이화여자대학교 AI 융합 교육 전공 정제영 교수 외 AI교육 박사이자 현직 교사인 이영호 교사, 초등 컴퓨팅 전문가 홍지연 교사,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이현아 교사, AI교육 플랫폼 기획 정책연구를 진행한 이정서 교사가 참여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연수원 사업본부장은 “아이스크림연수원의 무료 AI 교육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수·학습법을 개선하고 학습 효과를 높이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 월드'는 1학점(15시간)에 해당하는 직무연수로 3일부터 선착순 3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스크림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 | 김명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