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CS 3 > Chapter 2.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공학자가 될 수 있어요

[활동 2] 엔트리 전기 자동차 게임 만들기

*엔트리 실습 링크

- [학생용] 전기 자동차 게임: https://naver.me/GrNzPttU
- [교사용] 전기 자동차 게임: https://naver.me/x0zwyevS


전기 자동차 충전 게임
1. 먼저, 우리가 만들 전기 자동차 충전 게임을 체험해봅시다. 게임을 체험하면서 각 오브젝트의 알고리즘을 생각해봅시다.

2. 엔트리 전기 자동차 게임(학생용) 링크로 접속합니다. ‘자동차 탄 엔트리봇’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3. ‘자동차 탄 엔트리봇’이 화살표를 누르면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4.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지금까지 만든 프로그램을 테스트해보고, 문제점을 찾아봅시다.
    (문제점 : 자동차 탄 엔트리봇이 화면을 벗어나 양 옆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나타남)

5.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동차 탄 엔트리봇’의 코드를 완성해봅시다.

 

검은 돌맹이 오브젝트
1. ‘검은 돌멩이’ 오브젝트에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검은 돌멩이’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2. ‘검은 돌멩이’의 위치를 지정하고 복제본을 만들어내는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3. 복제본이 생겨났을 때, 오브젝트의 움직임과 ‘자동차 탄 엔트리봇’에 닿았을 때, 에너지가 10 감소되도록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건전지 오브젝트
1. '건전지’ 오브젝트에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건전지’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2. 검은 돌멩이’의 코드를 복사해서 ‘건전지’에 붙여넣기 한 후, ‘자동차 탄 엔트리 봇’에 닿을 경우 에너지가 10 충전되도록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3. 복제본이 생겨났을 때, 오브젝트의 움직임과 ‘자동차 탄 엔트리봇’에 닿았을 때, 에너지가 10 증가되도록 코드를 작성해봅시다.